최종편집 : 2020-04-06 18:54 (월)
GS편의점, 현대해상 애견동물 보험 단독 판매
상태바
GS편의점, 현대해상 애견동물 보험 단독 판매
  • 김진석 기자
  • 승인 2020.03.1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배당 하이펫 애견보험...19일 GS25 편의점서 출시
국내 최초 반려동물 보험 상품인 '무배당 하이펫 애견보험' 이 출시됐다.

[뉴스S=김진석 기자] GS편의점이 19일 보험사와 손잡고 애견동물 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편의점 GS25는 1000만 반려동물 인구 시대에 손해보험사인 현대해상과 손잡고 '무배당 하이펫 애견보험' 상품을 내놓고 가입 판매에 들어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GS25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할 수 있는 문화 정착과 제도적 장치 확산을 위해 애견보험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하이펫 애견보험은 치료비 보장 중심의 기존 보험 상품과 달리 배상책임 보장과 장례비 보장이 특화된 상품이다.

보장 범위는 반려견이 타인의 신체나 반려동물에게 손해를 입힐 경우 최대 500만원 한도 내 지원한다. 또 반려견 사망 시 장례비 15만원이 지급된다.

가입 가능한 반려견은 일부 견종을 제외 한 지자체에 등록을 완료한 만 0세부터 6세까지다.  보험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1년, 연간 보험료는 1만원 일시납이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전국 GS25 매장을 방문해 계산대(POS) 입력창에 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전송받은 메시지 내의 URL에 접속해 가입한다. 고객과 반려견의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보험료를 결제하면 간편하게 가입된다. 

하이펫 애견보험은 편의점 GS25에 이어 슈퍼마켓 GS THE FRESH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GS25는 "반려동물 인구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타인과의 분쟁 사례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면서 "반려동물 장례 문화도 확산되는 추세로 반려견 배상책임 보장과 장례비 보장을 특화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GS25는 2018년 SBS TV동물농장과 제휴해 기획한 프리미엄 반려동물 간식을 PB상품으로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반려동물 체외 질병 검사 키트, 반려견 관절 보조제 등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반려동물 보험까지 출시해 업계에서 선도적인 반려동물 플랫폼 행보를 보이고 있다.

GS리테일은 "반려동물 복지, 건강 사각지대 상권을 중심으로 반려동물 상품 공급을 점차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