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2 16:40 (목)
10~11일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상태바
10~11일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 유호성 기자
  • 승인 2020.04.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표 전 발열 체크…신분증과 마스크 챙겨야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난 9일 사전투표소를 방역하고 있다. (제공=충북선거관리위원회)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난 9일 사전투표소를 방역하고 있다. (제공=선거관리위원회)

제21대 국회의원을 뽑는 사전투표가 10일~11일 이틀간 실시된다.

코로나19 사태 속에 치러지는 초유의 선거인 만큼 투표 방법도 이전과는 다르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로 선관위는 유권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와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단, 마스크를 깜박 잊고 착용하지 않았다면 별도 마련된 임시 기표소나 투표소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기표소에서 투표 가능하다.

그러나 마스크를 쓰지 않은 유권자가 투표소 입구에서 가까운 기표소에서 투표하면, 선관위는 주변을 소독한 뒤 다른 유권자가 투표를 이어가도록 할 방침이다.

투표소 입구에서는 발열체크를 진행하고 준비된 손 세정제로 손을 소독한 뒤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고 신분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다.

본인 확인을 거친 뒤 받게 되는 투표용지는 모두 2장으로 한 장은 지역구 후보, 다른 한 장은 비례대표 후보를 뽑기 위한 정당투표 용지다.

선관위에서는 혹시 모를 감염 예방을 위해 투표소에 가기 전과 다녀온 뒤 반드시 비누칠해 흐르는 물에 손을 씻을 것을 당부했다.

사전투표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s://www.nec.go.kr/vt/main.do)와 각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