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1 20:32 (토)
마스크 5부제 6월부터 폐지
상태바
마스크 5부제 6월부터 폐지
  • 유호성 기자
  • 승인 2020.05.2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최근 마스크 생산량 증대·수요 안정 “수급 상황 개선” 판단
18세 이하 구매수량 3→5개로…여름 대비 수술용 마스크 생산량 2배 ↑
(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마스크 생산량 및 생산기반 동향. (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정부가 6월 1일부터 마스크 요일별 구매 5부제를 폐지한다고 29일 밝혔다.

또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직접 또는 대리 구매할 수 있으며 18세 이하 초·중·고 학생 등은 등교 수업에 맞춰 마스크 구매 수량을 5개로 확대하는 등 공적 마스크 제도를 개선한다.

이번 개선조치는 마스크 수요가 안정화되고 생산량이 증대되면서 수급 상황이 원활해짐에 따라 관계 부처 협의 등을 거쳐 마련했다며 공평한 구매를 위한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제도는 계속 유지될 예정이다.

정부는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수술용(덴탈) 마스크 생산량을 2배 이상 확대하고 수입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수술용 마스크는 생산량 대부분은 의료인을 위해 의료기관에 공급되고 있었으나 앞으로 민간부문으로의 유통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여름철에 대비해 일상생활에서 장시간 착용할 수 있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유형이 신설된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여름철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반인용 마스크로 침방울(비말)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마스크이다.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신속 허가 및 생산을 적극 지원해 여름철 마스크 사용에 국민 불편이 적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